YOUR   IMAGINATION   BECOMES   YOUR   REALITY!

'친환경 패션연구소' 안에서는 다양한 국내외 사례들을 찾아보며 R&D에 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앞으로 제품화와 유통 확대를 통해 더 많은 분들이 환경 친화적인 소재들을 사용하며 지구 환경에 도움이 되도록 영향력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RESEARCH & DEVELOPMENT

(주)아트임팩트는 친환경 바나나 원단 바나텍스가 다양한 목적에 맞게 활용될 수 있도록 연구개발하고 있습니다. 친환경 잉크를 사용하는 DTP (Digital Textile Printing) 설비를 활용하여 염색공정의 환경오염을 줄이고 있습니다.

다양한 국내외 사례들을 찾아보며 친환경 소재의 R&D를 지속하고 있으며, 앞으로 진행될 제품화와 유통확대를 통해 더 많은 분들에게 환경 친화적인 소재를 활용한 제품을 제안하여 지구 환경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BANANA PROJECT 

아트임팩트는 화학비료와 물을 많이 써야하는 면 대신 버려지는 자원을 활용해 캔버스 느낌의 소재를 만들고 싶었고, 1년이 넘게 리서치를 했습니다. 수입한 원단으로 시제품을 만들어보기도 하고,  연구원님들의 도움을 받아 섬유개발에 힘쓴 긴 노력 끝에 드디어 바나나 섬유를 얻게 되었습니다.

아바카(abaca)라고 불리는 바나나 나무의 잎에서 추출한 바나나 섬유 아바셀(abacell)로 제작한 바나텍스(BANATEX™)는 내구성과 유연성이 뛰어나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만들 수 있고, 항균, 소취 기능이 뛰어나며 100%생분해 되는 환경 친화적인 소재입니다. 


BANATEX™

바나텍스는 린넨이랑 면의 중간쯤 되는 느낌을 갖습니다. 거친 표면의 린넨 보다는 부드럽지만 면 보다는 단단한 속성을 갖기에 혼방을 하지 않은 100% 바나나섬유는 가방, 아우터 의류, 신발 등에 활용하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가볍고 단단하여 내구성이 좋고, 항균과 소취의 기능도 있기 때문에 기능성 제품에도 적용이 가능합니다.

AT-AB001

 

AT-AB002

 

AT-AB003

 

친환경 종이 섬유, 아바셀 展

아바셀 원사를 공급해주시는 파트너인 두성종이에서 저희 바나텍스 가방을 전시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주셔서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인더페이퍼갤러리에서 열린 < 친환경 종이 섬유, 아바셀 展 >에 참여했습니다. 아바셀(Abacell)은 바나나 나무의 친척인 아바카 나무의 잎으로 만든 종이 실’입니다. 일부 제품들에는 저희가 자체적으로 가지고 있는 DTP 설비를 활용하여 가방 내부에 들어가는 안감에 패턴 출력 작업을 진행, 친환경 프린트 퀄리티도 함께 보여드릴 수 있었습니다.

저희의 이러한 도전이 또 하나의 지속가능한 옵션으로 선순환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Bucket bag

 

Shoulder bag

 

Tote with DTP

 

Simple pouch